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교인 연합예배를 학교 운동장에서 드렸습니다.
우리의 쫑필 도사님 예배 시작 전 저렇게 홀리하게 찬양인도 자알 하셨습니다.

오후에 전교인 운동회가 시작되었는데...
교역자 경기였습니다. 운동 쫌 하는 쫑필 도사님 실력을 뽐낼 생각에 몸이 근질근질 하셨겠지요.
그런데 완전 예상문제 빗나가다!
주최측에서 준비한 교역자 경기는 경기가 아니라 그냥 망가뜨리기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비를 헬맷으로 쓰고 세발 자건거 타고 빨리 돌아오기.
먼저 담임 목사님 망가지시고...뒤에 두 도사님 바로 자신들이 당할 일이면서 웃고 계시네요.
평소 점잖으시고(그래서 나이 드신 어른들도 말을 잘 못 놓으시는) 진지하신 쫑필 도사님 순서가 되어 세발 자전거에 승차하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와~ 진짜 빨라!
운전도 잘 하고 발이 안 보이게 빨리 달립니다. 게다가 저 표정. 입을 앙다물고 기필코 이기겠다는 의지를 여지없이 보여준 저 야무진 표정. 저 웃겨서 쓰러지는 줄 알았습니다.
그리고 결심했습니다. '앞으로 남편이 미워질 때는 오늘을 생각하자. 오늘 남편이 얼마나 웃겼는지를 생각하자' 라고요.
저렇듯 생생한 표정을 그대로 사진에 담아주신 덕분에 두고두고 이 날을 기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채윤이는 우리 아빠 왜 저러나 싶은가 봅니다.ㅋ
(실은 이 경기와 상관없는 사진인데 아빠 표정과는 대조적인 딸 표정이 재밌어서 껴놔 봤습니다)

경기를 마치고 몇몇 청년들이 제게 따로 부탁을 했습니다.
"사모님! 전도사님 세발 자전거 하나 사 주세요. 진짜 잘 타시네요"
그래서 제가 그랬습니다.
"완전 세단으로 출퇴근용 세발 자전거 하나 뽑아주겠다고"요. 앞으로 천안 가는 경부 고속도로에서 빠르게 달리는 세발 자전거 한 대 없나 주의깊게 살펴봐 주십시요.

********************************************


사실 제가 지난 금요일부터 안 좋던 몸이 오늘 극에 달해 하루 종일 앓았습니다.
숙제하느라 바쁜 중에 죽도 사다 주고 약도 사다 주고 애들 태우러 가는 일까지 다 해주던 남편이 저녁 먹고 천안으로 갔습니다. 몸도 아픈에 내려가는 남편을 보니까 참았던 눈물이 쏟아져 애들 앞에서 울고 말았습니다. 몸을 추스리고 교회 홈피에 갔는데 저 사진을 보는 순간 눈물 쏙 들어가고...
바로 남편한테 문자 날렸습니다 '여보! 당신 세발자전거 사진 올라왔는데 쫌 웃겨. 근데 내 블로그에 올려도 될까? 허락해주면 아픈 게 다 날 것 같은데...' 그렇게 허락을 받은 즉시 올렸습니다.

'그리고 또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며느리! 운전해~ 어서~어.  (8) 2007.11.07
급! 단풍 귀경  (17) 2007.10.26
같기道 여인  (8) 2007.10.11
댓글의 미학  (18) 2007.09.28
우리 집 앞마당 검단산  (20) 2007.09.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