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지상에서 가장 안전한 곳

스파이 커플, 은혜가 왔다 본문

낳은 책, 나온 책/<오우연애>

스파이 커플, 은혜가 왔다

larinari 2012.07.23 19:59

 

 

남친을 남친이라 부르지 못하고 여친을 여친이라 위해주지 못하는 그 타는 마음을 아시는가? 우리는 이들을 스파이 커플이라 부른다. 그렇게 가슴 졸이며 연애하던 커플이 어느 새 부부가 되었고 엄마 아빠가 되어 아가를 데리고 찾아왔다.


<오우 연애>의 주인공 은혜는 연재를 시작할 때는 88또래 정도의, 초등부 때 성가대에서 삐약삐약 노래하던 은혜, 정현이 정도의 나이가 모델이었다. '은혜'라 이름지은 건 연애나 결혼이 궁극적으론 '은혜의 이야기'가 되어야 한다는 뜻이었다. 헌데 이야기를 다 쓰고 보니 이 '은혜'는 '송은혜'와 인연이 묘하게 맞닿아 있었다.


이들의 스파이 연애시절, 여리고 착한 이 커플이 마음 졸이며 데이트 하는 걸 안타까움으로 지켜보곤 했었다. 가뜩이나 눈물 많은 은혜는 그 좋은 시절 스파이 연애를 하면서 괜한 눈물을 얼마나 흘렸는지... 스파이 커플의 고충은 나름 스릴도 있는 것이다. 강동을 버리고 일산까지 가서 데이트를 하고 왔다든지. 이 글을 쓰려고 둘이 데이트 할 때 찍은 사진 좀 카톡으로 보내달라 했더니만 폰에 저장된 사진이 없단다. 허경환 닮을 잘 생긴 남자친구의 사진 한 장 폰에 담고 다닐 수 없었던 이 슬픈 사연....ㅎㅎㅎ


(우리 부부가 연애를 하고 결혼을 꿈꾸며 그랬던 것처럼) 넘을 수 없을 것만 같은 크고 작은 산들을 어느 덧 넘어 결혼 날을 받고 집에 찾아온 날을 잊을 수 없다. 작년 봄이었다. <오우 연애> 출판 계약서를 쓰던 그 날이었으니까. 은혜의 결혼으로 끝나는 이야기가 책으로 묶이기로 한 날, 은혜는 결혼날을 받고 인사를 왔으니...이 인연 또한 아름답지 아니한가.


<오우 연애>가 책이 되어 세상에 나올 즈음에 은혜를 꼭 닮은 아기 '은슬이'가 세상에 나왔고, 마치 손녀딸을 본 할머니처럼 경이로움으로 은슬이를 안고 놀아봤다. 2년 전, 3년 전의 은혜를 알고 은혜와 전강도사님의 스토리를 알기에 마주앉은 오늘이 새삼스런 감사와 감동의 시간이 되는 것이다. 이렇듯 우리의 인생은 기승전결이 있는 아름다운 이야기임에 틀림없다. 그 아름다움이 온갖 눈물, 외로움, 두려움을 아울르는 아름다움이니 오늘 이 순간이 어떠하든 결말은 해피앤딩일테다. 이렇게 예쁜 두 쏭알을 두고 먼저 미국을 떠나야 하는 전강도사님이 낯선 세계로의 발을 내디디며 또 다른 한 챕터의 이야기가 시작되려 하고 있다. 잠시 헤어져 있는 슬픔, 많은 염려와 두려움 속에서도 잘 견뎌낼 것이다. 그리고 몇 년 후 우리는 또 다른 해피앤딩에 감사하며 마주 앉아 있을 것이다.


보아도 보아도 어여쁜 세 사람을 내 부족한 기도에 담는다.

 

 

'낳은 책, 나온 책 > <오우연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송출연, 有感  (10) 2012.09.18
전문가 아니므니다  (8) 2012.08.29
스파이 커플, 은혜가 왔다  (10) 2012.07.23
<오우 연애> 에피소드 : 헤어짐  (0) 2012.07.18
믿음의 커플 형준&정현, 결혼하다.  (2) 2012.07.06
뽐뿌질1, 차례 어때요?  (20) 2012.06.23
10 Comments
  • 프로필사진 쏭알 2012.07.23 21:46 아이쿠.. 모님ㅜ.ㅜ 영광입니다.
    스파이 연애시절에도, 결혼 후 임신 중에도, 출산이 임박했을 때도 가까이나 멀리서나 든든히 중보해 주신 모님이 계셔서 지혜와 위로를 얻고 평안했습니다. 부족한 저희를 위해, 그리고 앞으로의 여정을 위해 기도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larinari 2012.07.24 10:14 신고 쏭알아, 이 글 쓰면서 신입생 엠티 가고 오던 차 안에서의 대화가 생각나더라.^^ 그 때를 생각하고 오늘을 생각하면 3년 여 시간동안 드라마 한 편이 해피앤딩으로 끝났단 생각. 그게 우리 인생이 아닐까 싶어. 그 사이 많은 기쁨과 슬픔의 하루하루가 있었지만 말이다. 은슬이는 그 해피앤딩의 눈에 보이는 열매고...^^ 또 하나의 장이 펼쳐지면서 늘 그렇듯 높은 산 낮은 계곡이 있겠지만 하루하루 그 날에 족한 은혜주실 것을 구하면서 잘 살아가자. 은슬이가 그 새 보고싶다.
  • 프로필사진 민갱이용♥ 2012.07.23 23:08 모님~ 링크 따라왔어요^^ 지지난주 서울갔을때 은혜의 리얼 출산기 들으면서 던킨에서 눈물을...ㅋㅋ아직도 신혼기운에 알콩달콩일텐데 신랑이 멀리간다니 남얘기같지않게 안타깝고 그러네요..은혜 힘내용! (여기와서 은혜한테 답글남겼어요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larinari 2012.07.24 10:15 신고 민갱아,
    우리 홈타운 목자모임을 하면서 '내가 그리는 아름다운 가정 한 장면' 나눴던 거 생각나니? 어느 새 민갱이도 새댁, 은혜는 아기 엄마... 이러네. 형준이도 장가가고. 시간이 이렇게 흘러간다. 민갱이 역시 한 편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써왔지. 오늘 아침 감회가 새롭네.
  • 프로필사진 민갱이용♥ 2012.07.24 13:14 모님~저 안그래도 정현+형준이 결혼식날 대전서 올라가는 버스안에서 문득 그날이 생각나서 혼자 웃었었어요^^ 그날처럼 유쾌했던날도 없는거같아요~ 한참 깔깔웃다가 인터폰 소리나서 아랫집에서 올라온줄 알고 놀랬었잖아요ㅋㅋ고 멤버 나중에 다시 모여서 나눌수 있음 좋겠어요^^ 그립네용♥
  • 프로필사진 BlogIcon larinari 2012.08.07 15:46 신고 그 멤버 모두 시집 장가 가면 한 번 모여서 그 때 했던 얘기들 다시 떠올리고 맞춰볼까? 정말 재밌겠다. 아, 그 때 메모해둘걸.... 어쩌며 내 수첩에 있을 지도 모르겠다.ㅎ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털보 2012.07.24 08:46 요런 재미나서 못견디게 만드는 비하인드 스토리는 책 산 사람만 읽을 수 있도록 하심이.. ㅋㅋ
    이 글을 읽을 수 있는 비밀번호는 오우연애 몇 페이지 몇째줄 몇번째 단어입니다.
    실님이 그렇게 하면 저는 실님 비하인드 스토리 비밀번호 판매합니다 하면서 틈새시장 개척해 보려구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larinari 2012.07.24 10:18 신고 아하! ㅋㅋㅋㅋㅋ
    그 생각을 못했네요. 그러나 안 하길 잘했어요. 제 비하인드 스토리가지고 털보님이 대박내시면 너무 부럽잖아요.
    어제 채윤 현승과 남산타워 다녀왔어요. 애들이 털보아저씨랑 털보부인 같이 가시면 안되냐면서 지들끼리 그래요.
    "털보아저씨랑 털보부인은 왠지 든든해..."
  • 프로필사진 둘둘 2012.08.10 17:07 모님~그날 수첩에 적으시는거 제가 봤습니다~~^_^기억나요 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larinari 2012.08.11 21:11 신고 수첩 뒤져보겠싐!ㅎㅎㅎ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