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세미나에서 함께 하신 분들께 약속드린 유형의 기도 올립니다.
<한국 에니어그램 연구소>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제가 보완한 것입니다.
 

8번의 기도

주님,

제게도 부드러운 느낌과

선한 마음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연약한 모습 그대로

당신과 형제자매를 향해

 나가게 하소서. 


9번의 기도

주님,

주님이 저를 보시는 그 눈으로

저를 바라봅니다.

나 자신을 자랑스럽게 귀하게

여기겠습니다. 



1번의 기도


주님,

주님께서 제게 언제나 그러하신 것처럼,

저 자신을 용서하며

삶을 진심으로 즐길 수 있기 원합니다.

 


2번의 기도


주님,

제가 남들에게 베푼 것보다

더 많이 되돌려 받기를 원했음을

인정합니다.

돕지 않아도,

필요한 존재가 되지 않아도

있는 모습 그대로 저를 사랑하시는 주님께 안깁니다.

 


3번의 기도


주님,

나의 성공과 실패에 상관없이

제가 소중한 존재임을 압니다.

성공을 위해 몸부림치지 않고

저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받아들일 용기를 주소서.

 

4번의 기도


주님,

타인에게 오해 받거나 상처 받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을 당신께 드립니다.

과거의 슬픔과 불행을  떨쳐 버릴 수 있습니다.


5번의 기도


주님,

육신이 되어 오시고

당신의 손을 더럽히면서

병든 인간들을 만지셨고,

상처를 치유하신 예수님을 따르겠습니다. 삶의 가장 치열한 곳으로 저의 몸을 드리겠습니다.


6번의 기도

 

주님,

나 자신과, 능력과,

미래에 대한 모든 두려움을 당신께 드리오니 큰 믿음을 갖게 해주십시오.

두려움으로 두려움을 피하지 않고

당신의 안전한 품에 피하게 하소서.아멘.


7번의 기도


주님
,

나의 행동이 낳은 결과를 회피하려는 경향과, 나의 욕구를 제어하지 못함과,

헛된 반쪽 짜리 기쁨을 따라 방황하는

저를 주님께 드립니다.

구원자이신 당신께서 치유해 주시길

기도합니다.

 

 

 

 

'정신실의 내적여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물  (4) 2014.09.29
마지막 세미나  (4) 2014.07.09
6월14일, 에니어그램 세미나  (6) 2014.06.09
5월 24일(토) 에니어그램 세미나  (2) 2014.05.16
에니어그램 세미나 (연기) 안내  (0) 2014.04.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