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팔불출 이미지였는데, 에잉~ 오늘은 기냥 망가지자.)

결혼 전 아내를 만나기 전, 그러니까 연애란 걸 모르던 시절에,
나는 연애가 부러우면서도 동시에 두려웠었다.
처음엔 사랑한다고 해놓고서 그 사랑이 변하면 어쩌나...
하는 생각 때문이었다.

"연애감정은 순간이야. 그 다음은 의지지."

누군가 이렇게 말했었다.

나는 자신이 없었다. 감정이 지나고 나면 의지도 잠깐이지, 어떻게 평생을 그렇게...

그러다가 사랑의 마법에 걸리고 나서 결혼까지 하고,
이제 5년하고 7개월째다.

그런데, 이 감정은 (조금 들쭉날쭉 하지만) 좀처럼 식질 않는다.
가만 생각해보면, 아내가 내 옆에 있어준 것이 얼마나 고마운 일인지 모르겠다.
진로때문에 힘들 때, 아파서 시름시름 앓을 때, 괜시리 우울 할 때,
언제나 아내는 내 옆에서 위로하고 힘을 북돋아주었다.

요즘 소화불량 때문에 좀 속된 말로 일할 맛도 안나고 내내
몸 유지하는 게 힘겹다.
그래서 그런지 매일 죽 쒀주고, 일일히 식사 간섭하는 아내가 고맙다.

어제 오늘 이상하게시리 아내가 너무 이쁘고 사랑스럽다.
지난주 부활에 관한 설교를 듣고 난 후 갑자기 '죽음'이 두렵다는 생각이 들었고,
올해 돌아가신 고모님, 작은 어머님 생각에 마음이 싱숭생숭 하던 차에,
일상의 소소한 일들로 아내를 타박하고 비난하고 무심하고 하던게 다 부질없게 여겨진 듯 하다.

사람이 살 날이 많지 않고 아내를 즐겁게 할 날이 그리 많지 않을 텐데,
이왕 사랑하는 거 더 애틋하게 사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요즘 시부모님 모시며 집안 일하랴, 남편의 경제적 부족분을 채우느라 바깥 일하랴,
아내의 힘들어 하는 모습이 자주 눈에 띈다.

힘내시오! 정신실 씨, 부족하지만 내가 늘 옆에 있잖소!
힘내시오!
 
 
2004/12/21
        
정신실 철자법 정정: 일일히 -> 일일이 (04.12.21 20:04) 댓글수정삭제
정신실 '경제적 부족분을 채우기 위해' 일하지 않음. 양육을 위해 어느 정도는 포기할 수 있으나 전적으로는 포기할 수 없는 '나의 일 (04.12.21 20:06) 댓글수정삭제
정신실 이기 때문에 지금 아주 적절하게, 행복하게 일하고 있음. 그 결과로 주어지는 것이 경제적인 유익임. (04.12.21 20:06) 댓글수정삭제
정신실 이런 식으로 짚고 넘어 가니까 나 꼭 당신(김종필 )같지 않우?ㅎㅎ (04.12.21 20:09) 댓글수정삭제
정신실 팔불출의 아내됨이 행복하옵니다....서방님~ (04.12.21 20:09) 댓글수정삭제
김복자 뭡니까!!! 두분은 평소에 대화를 글로 하시나보군요... 아름답군요 두분의 모습^^ (04.12.22 15:08) 댓글삭제
정운형 다 사람 다 닭살이오. 헌데 부럽소 ^^ (04.12.28 13:35) 댓글삭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