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승이가 얼마 전부터 계속 딸기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불러댔습니다.
과일가게 같이 가서 보고는 사달라고 조르는데 얼만가 했더니 15000원 이랍니다.
'지금은 너무 비싸니까 나중에 더 싸지면 사주겠다'고 넘어가곤 했습니다.
벌써 몇 번째 그러기를 반복했는데 오늘 저녁에 사과 사러 간다 했더니 또 딸기 얘기를 합니다. 자다가 일어나서 기분도 안 좋은데다가 껀수 하나 잡았다 싶어는지 울면서
"왜 내가 이렇게 딸기를 먹고 싶은데 딸기를 안 주는데? 얼만큼 싸지면 딸기를 사줄껀데?"하고 데모를 합니다.

찬바람 맞으며 과일가게에 가는데 불현듯 현승이 임신했을 때 에피소드가 생각이 났습니다.
아마도 이맘때쯤이였을 겁니다. 그 때 둘 다 2호선 전철역에 직장이 있어서 퇴근시간 맞춰서 같이 퇴근하던 시절이었습니다. 딸기가 너무 먹고 싶었는데 '지금 딸기가 있기나 하겠어?'하면서 둘이 천호동 현대 백화점에 들렀지요. 딸기는 있었습니다. 있었는데 가격이 한 팩에 32000원인가 그랬습니다. 가격을 보고 놀라서 '어이쿠 비싸서 못 먹겠다' 하고 바로 돌아섰습니다. 돌아서면서 '아니 무슨 소리냐. 비싸도 당신이 먹고 싶다는데, 뱃속의 아기가 먹고 싶다는데 먹어야지'하면서 남편이 붙들줄 알았습니다. 헌데 우리 JQ(잔머리지수)가 마이너스에 가까운 남편께서 '맞어. 너무 비싸다' 하며서 쭐레쭐레 뒤를 따르는 것입니다. '으이그~ 내가 못 살어. 사준다고 해도 내가 그걸 먹을까? 바보! 립서비스도 못하냐?' 속으로 그랬었습니다. 암튼 평생을 두고 갈굴 일 하나 더 만든 셈이죠.^^

그 때 현승이가 딸기를 못 얻어먹어서 그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배실배실 웃음이 흘러나왔습니다. 과일가게에 가서 사과를 사면서 딸기 가격을 물어봤더니(갈 때 마다 물어만 보니까 아저씨가 이미 알고 있는 듯) '이거요~ 재고거든요. 원래 14000원 짜린데 10000원 아니 8000원만 내고 가져가세요' 합니다. 재고라도 그리 나빠보이지도 않아서 냉큼 사왔지요. 기대도 안하고 있다가 딸기를 본 현승이가 엄마를 끌어 안고 뽀뽀하고 난리가 났습니다. 짜쉭! 엄마 뱃속에서부터 먹고 싶었던 딸기지?^^

'기쁨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수, 둘  (9) 2008.02.02
범생님  (10) 2008.01.15
멋진 남자가 되거라  (14) 2007.10.23
낮아짐의 영성을 추구하는아빠, 높은 곳을 바라보는 아들  (8) 2007.10.18
위로  (17) 2007.10.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