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먼저,
내가 채윤이와 현승이의 사소한 이야기들을 굳이 이렇게 글로 남기는 이유를 밝혀야겠다. 사람이 자신이 누구인지를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한다.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그렇고 하나님 앞에서 성숙의 길을 영성의 길을 찾아가는 것에서도 중요하다.
아이들이 사회화 되기 전,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기 전에 자여스럽게 보여주는 행동들은 기질적으로 타고난 성향에 가까운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때문에 이 때의 모습을 잘 관찰해 두는 것은 이 아이이 타고난 성품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채윤이와 현승이가 사춘기가 되어 자기 정체성에 대한 고민을 할 때, 좀더 깊은 영성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내가 누구인가?'를 고민할 때, 이 아이들의 어릴 때의 기록들이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는 기대 때문이다. 그 기대로 나는 사소한 에피소드를 글로 남기려 하는 것이다.

----------------------------------------------------
내가 본 것은 아니고 내가 어제 내가 늦게 들어왔는데 현승이를 보던 아빠의 진술을 내가 기록하는 것이다.

땡깡승 김현승 아빠가 오렌지 먹여주다.
아빠가 오렌지를 잡고 현승이 입에 대주고 빨게 했는데 신난다고 빨다가는 몇 개 없는 이로 오렌지를 꽉 잡고 놓지 않더란다.
해서 그냥 놔뒀더니.......좋아라고 오렌지를 지 손으로 들고 보행기 타고 이리 저리 돌아다니면서 빨아 먹었단다. 사실 현승이가 혼자 보행기 타고 돌아다니며 노는 일이 매우 드문 일이기 때문에 아빠가 '이게 웬일이냐' 싶었을 것이다. 그러면서 그 순간적인 자유를 최대한 누려보려 했을 것이다.

그러던 순간, 갑자기 김현승의 자지러지는 울음소리! 이게 뭔 일인가?
김현승이 들고 있던 오렌지를 바닥에 팽개치더란다. 내용인 즉슨, 오렌지즙이 더 이상 나오지 않는다고 신경질이 난 것이다. 그러고 나서도 어떻게 해도 울음을 그치지 않고 분해서 어쩔줄 모르는 울음을 아빠의 가슴에 머리를 묻고 울더란다.
오렌지는 지 할 바를 다 한 거 같은데.....
아무튼 겨우 과자 하나로 그 울음을 달랬다고 하는데.....

현승이 성질 너무 더러운 거 아닌가?


서재석 : 에~이! ㅉ~슥!^^ (12.20 10:13, IP : 220.91.138.157)
김종필 : 아! 앞으로 눈이 깜깜하네. 이녀석 어찌 키우지? (12.20 19:56)
김인아 : ㅋㅋㅋ 눈 앞이 정말 깜깜하시죠? 얼마나 깜깜하면 앞으로 눈이 깜깜하네 라고 썻을까 ? 근데 난 왜 즐겁나용? 종필이 오라버니 ^^ (12.29 14:15)

'기쁨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존심 상해서 한다  (0) 2007.07.10
뭐라도 좀 해봐라  (0) 2007.07.10
나죽어 나죽어  (0) 2007.07.10
속눈썹 쥑이죠?  (0) 2007.07.10
엄마가 나 방치해요  (0) 2007.07.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