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승아! 그럼 이제 무슨 놀이할까?
선생님 놀이할까? 니가 선생님할래? 그러면, 뭐할까?
몸이 달아서 현승이를 설득해보지만 이미 현승이의 놀이 에너지는 바닥인 듯 합니다.
"나 안 놀아. 엄마! 나 우유 먹을래." 놀이의 파장을 알리는 현승이의 한 마디 입니다.
그리고 현승이는 우유를 먹습니다.
'여기서 안타깝게도 채윤이는 놀이를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가 이야기의 끝이 아니랍니다.
현승이 우유 먹으러 식탁으로 오는 사이 바쁘게 움직이던 채윤이.
현승이도, 엄마도, 그 누구도 관심이 없는 가운데 혼자 식탁 옆에 무릎 꿇고 앉아서 베니건스
알바가 되었습니다.
'손님! 쥬문 도와드리게씀니다~아. 네~에......어린이 세트 하나 하구요.. 네...에....
식사 준비해 드리게씀니다. 좋은 시간 되십쑈~오'
아무도, 그 누구도 반응이 없어도 좋습니다다.
식탁 앞에 앉아 있어주는 것만으로도 놀이는 가능하니까요.
현승이가 전 같지 않습니다. 시키는대로 다 하던 반쯤은 사람, 반쯤은 인형이 더 이상 아닙니다.
좀 맘에 안 들면 놀이는 다 깽판치고 가 버립니다. 그렇다고 놀이의 신을 져버릴 수 없는 채윤이는
저렇게 놉니다. 집 안의 모든 상황을 도구 삼아 놉니다.
현승이 엄마랑 바이올린 연습을 하고 있으면 어디선다 채윤이가 수첩과 볼펜을 들고 나타납니다.
식사 주문 받으러 오는 거라굽쇼? 아닙니다.
엄마 피아노 반주해주고 현승이 바이올린 하고 있으면 그 사이에 비집고 앉아서 수첩에 뭔가를 적으면서 1인 2역으로 막 대화를 하죠. "얘는 어때요? 괜찮게 하죠?" 이러면서 바이올린 대회 심사위원을 하시는 겁니다.
아직도 놀이는 끝나지 않았습니다.
선생님 놀이할까? 니가 선생님할래? 그러면, 뭐할까?
몸이 달아서 현승이를 설득해보지만 이미 현승이의 놀이 에너지는 바닥인 듯 합니다.
"나 안 놀아. 엄마! 나 우유 먹을래." 놀이의 파장을 알리는 현승이의 한 마디 입니다.
그리고 현승이는 우유를 먹습니다.
'여기서 안타깝게도 채윤이는 놀이를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가 이야기의 끝이 아니랍니다.
현승이 우유 먹으러 식탁으로 오는 사이 바쁘게 움직이던 채윤이.
현승이도, 엄마도, 그 누구도 관심이 없는 가운데 혼자 식탁 옆에 무릎 꿇고 앉아서 베니건스
알바가 되었습니다.
'손님! 쥬문 도와드리게씀니다~아. 네~에......어린이 세트 하나 하구요.. 네...에....
식사 준비해 드리게씀니다. 좋은 시간 되십쑈~오'
아무도, 그 누구도 반응이 없어도 좋습니다다.
식탁 앞에 앉아 있어주는 것만으로도 놀이는 가능하니까요.
현승이가 전 같지 않습니다. 시키는대로 다 하던 반쯤은 사람, 반쯤은 인형이 더 이상 아닙니다.
좀 맘에 안 들면 놀이는 다 깽판치고 가 버립니다. 그렇다고 놀이의 신을 져버릴 수 없는 채윤이는
저렇게 놉니다. 집 안의 모든 상황을 도구 삼아 놉니다.
현승이 엄마랑 바이올린 연습을 하고 있으면 어디선다 채윤이가 수첩과 볼펜을 들고 나타납니다.
식사 주문 받으러 오는 거라굽쇼? 아닙니다.
엄마 피아노 반주해주고 현승이 바이올린 하고 있으면 그 사이에 비집고 앉아서 수첩에 뭔가를 적으면서 1인 2역으로 막 대화를 하죠. "얘는 어때요? 괜찮게 하죠?" 이러면서 바이올린 대회 심사위원을 하시는 겁니다.
아직도 놀이는 끝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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